> 학회소개 > 회장인사
 
회원 여러분 그리고 후원사 여러분,
우선 제가 제18대 한국강구조학회 회장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성원하여 주심에 큰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초심을 잃지 않고 저의 공약에 토대를 두고 여러분과 합심하여 학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제가 회원 여러분께 호소했었던 공약은 제 임기 동안 저의 활동방향을 수시로 점검하고 저의 중심을 잡아주는 지남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저의 공약의 꼭지는 크게 3가지 였습니다.

- 우리학회의 기본미션, 즉 본연의 학술연구, 기준/시방서/지침류 집필 및 관리, 신기술전파, 산학기술교류, 현장애로 Q&A 서비스 등의 제반 활동을 재검하고 재정비하여 학회를 우일 신하자는 것

- 강구조 산업군 또는 강구조 밸류체인 내에서, 우리 학회의 역할과 기여를 증대시키고 외연을 확장하여 우리 학회의 에너지 레벨을 한 단계 더 높이자는 것

- 강구조 친환경/저탄소 기술과 정책 개발에 있어서, 우리 학회의 이니셔티브를 확고히 하고, 미래 비젼 강구조 기술 분야도 충분히 배려하고 지원하겠다는 것
위 세가지 꼭지와 관련한 구체적인 계획과 실천방안은 이미 많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학회 집행부, 여러 이사님,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고견도 반영하여 더 잘 가다듬어서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선배님들께서 오랜 기간 쌓아 오신 “좋은 전통 Good Tradition”이 많이 있습니다. 이를 잘 계승하고 발전시키겠습니다. 저는 건축 출신 회장이지만 토목과 건축, 건축과 토목의 양 날개로 학회가 더 잘 비상할 수 있도록 균형감있게 업무를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술모임과 인적교류를 다양화하고 활성화하여, 우리학회가 더욱 화목하고 품격있는 전문가 모임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는 것도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18대 한국강구조학회 회장 이철호
2023년 6월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