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회소개 > 회장인사
 
존경하는 한국강구조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17대 한국강구조학회 회장으로 취임한 최동호 입니다.
한국강구조학회는 1989년 창립 이래 32년 동안, 선배 교수님들과 산업계 강구조인들의 노력, 그리고 특별회원사의 도움으로 현재와 같은 학회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강구조학회는 장점이 많습니다. 학회 건물이 있어 넉넉하게 공간을 사용하고 있고, 강구조 학회지, 논문집도 발간하고, SCI 영어논문집인 IJOSS를 출판하고 국제학술대회도 개최하는 등 자랑스럽고 전통이 있는 학회입니다.

선배 강구조인들의 희망과 열정이 이러한 전통과 유산을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물려받은 선물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우리는 우리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여 후배 강구조인들에게 더욱 발전된 전통과 유산을 물려주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저는 강구조 선배님들이 일구어낸 업적과 성과를 잘 이어가도록 학회 회원님과 직원분들과 같이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회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조합하여 화합된 학회를 만들고, 즐겁게 만나고 싶은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계획을 세워 일을 추진해 나가는 것은 제가 앞장서겠지만, 이 모든 일은 우리 강구조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함께 힘을 합쳐야만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즐거운 학회, 봉사하는 학회, 소통하는 학회, 학술 활동 잘하는 학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 함께 갑시다! 감사합니다.

한국강구조학회 회장 최 동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