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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제목 글쓴이 게시일 파일 조회
233 Q&A 게시판 운영 및 이용 안내 관리자 2019-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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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2 [강교량Q&A/가설] 53. 일반 강재의 허용응력은 항복점에 대해 1.7의 안전율을 확보하고 있는데, 마찰접합(고장력볼트)은 왜 축력을 항복점 근처까지 도입하여도 되는가? 관리자 2021-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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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 [강교량Q&A/가설] 52. 고장력볼트와 볼트 홀(구멍)에 대한 규정은 없는가? 슬롯홀의 경우는 볼트 머리 및 너트의 겹침 허용(overlap allowance)에 대한 기준이 있는가? 그리고 확대 홀에 의한 이음부 내력에 영향은 없는가? 관리자 2021-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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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 [강교량Q&A/가설] 51. 일반 이음형식(블라스트 붉은 녹)에서 양면 필러플레이트에 의한 미끄럼 계수에 대한 문헌 및 실적이 있는가? 관리자 2021-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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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9 [강교량Q&A/가설] 50. 재해를 입은 교량의 경우, 고장력 볼트에 문제는 없는가? 관리자 2021-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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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8 [강교량Q&A/가설] 49. 현장에 반입된 고장력볼트는 어떻게 보관하고 관리하면 되는가? 관리자 2021-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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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7 [강교량Q&A/가설] 48. 공장출고 후에 고장력볼트의 현장시공까지의 사용제한기간(유통기한)이 있는가? 관리자 2021-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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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6 [강교량Q&A/가설] 47. 고장력볼트의 체결공법 중, 토크관리법의 현장 예비시험(캘리브레이션)이란 무엇인가? 관리자 2021-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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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5 [강교량Q&A/가설] 46. 모든 길이의 고장력볼트에 대해 현장 예비시험(교정)이 필요한가? 관리자 2021-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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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4 [강교량Q&A/가설] 45. 토크-전단형(TS형) 고장력볼트의 예비시험에서 체결 볼트축력의 평균값은 만족하고 있으나 설계 볼트 축력을 밑도는 경우가 있는 경우는 어떻게 처리하여야 하나요? 관리자 2021-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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